대한민국 선거철만 되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두 가지 고전 프레임이 있죠. 하나는 “빨갱이”라는, 실체는커녕 그림자도 찾기 힘든 유령 같은 악마, 그리고 또 하나는 “민주당이 당선되면 나라가 공산화된다!”는, 이제는 좀 지겨워질 법한 공포 영화 대사 같은 이야기. 아직도 이 말이 돌아다닌다고요? 하하, 진짜 놀라운 생명력입니다! 저도 어렸을 때부터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들었네요. 그래서 오늘은 이 “공산화” 드라마를 아주 웃기게 풀어보겠습니다. 😊
공산화? 그거 진짜 되게 어려워유~~ 🤯
공산화, 공산화, 도대체 그게 뭐길래 선거 때마다 이렇게 난리일까요? 누군가는 민주당이 집권하면 다음 날 아침에 눈 뜨자마자 김일성 주석 동상이 광화문에 세워지고, 전 국민이 빨간 런닝 입고 “위대한 수령 동지!”를 외칠 거라고 믿는 모양입니다. 근데, 잠깐만요. 이거, 생각보다 진짜진짜 어려운 일이에요! 제가 볼 땐 거의 로또 1등 되는 것보다 어려울걸요?
생각해보세요. 김대중 대통령, 그 분이 집권했을 때 공산화 했나요? 아뇨, 오히려 IMF 위기 속에서 나라를 구해냈죠. 노무현 대통령은요? “사람 사는 세상” 외치며 국민과 소통하려고 동분서주했지만, 공산화? 전혀요! 문재인 대통령은 또 어땠냐고요? 촛불혁명으로 들어선 정부가 5년 내내 “공산화” 외쳐졌지만, 결국 뭐가 됐나요? K-방역, K-콘텐츠로 전 세계가 한국을 주목했죠. 이재명 대통령도 벌써부터 공산화 타령이라니, 좀 너무 성급하지 않나요? 하하! 뭐랄까, 아직 시작도 안 했는데 결론 내리는 느낌이랄까요?
진짜, 공산화가 그렇게 쉬운 거면 그동안 누가 해냈을 거예요. 근데 왜 아무도 못 했냐고요? 그건 공산화가 진짜진짜 엄청나게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에요! 공산화하려면 뭐, 전 국민의 스마트폰을 뺏어서 국영 휴대폰으로 바꾸고, 넷플릭스 끊고, 치킨집 다 문 닫고, 전국민이 아침 7시에 일어나서 “공산당 만세!”를 외쳐야 할걸요? 상상해보세요, 치킨 없는 대한민국. 그거야말로 진짜 혁명 아니겠습니까? 완전 짜증날 것 같아요!
계엄령? 그건 공산화보다 더 웃긴 에피소드! 😂
심지어 누군가는 공산화를 하겠다고 계엄령까지 발표했잖아요! 오, 이건 진짜 코미디 영화 한 장면 같아요. 탱크 몰고 와서 “자, 이제부터 공산화 시작!” 이러는 거 아니에요. 계엄령이 공산화를 보장해주는 것도 아니고, 그냥 국민들 화나게 만드는 특급 티켓일 뿐이죠. 역사책 펼쳐보면, 계엄령 발표한 사람들이 공산화는커녕 국민들 손에 촛불 들려주고 퇴장한 경우가 더 많아요. 그러니까, 공산화 꿈꾸는 분들, 계엄령은 좀… 비추입니다. 차라리 치킨이나 한 마리 튀기세요, 그게 더 국민들 마음 얻을 거예요!
역사적으로 계엄령은 대개 국민적 저항을 불러왔고, 이는 오히려 독재 정권의 몰락을 가속화시키는 결과를 낳았다는 점!
북한 따라하기? 그건 좀 구시대적이죠! 🕰️
북한 얘기가 나왔으니 말인데, 북한은 왜 망해가고 있을까요? 다양성을 억압했기 때문이에요. 모두가 똑같은 옷 입고, 똑같은 생각 하고, 똑같은 노래 부르라고 강요하니, 창의력도, 활력도 다 죽어버린 거죠. 솔직히 말해서, 재미가 없잖아요? 반면에 우리나라는 어땠나요? 정부가 가끔 독재하려고 깝죽대도, 시민들이 나서서 “야, 그건 좀 아니야!” 하면서 촛불 들고 광장에 모였죠. 4.19, 5.18, 6월 항쟁, 촛불혁명… 우리나라 시민들은 다양성을 지키는 데 도가 텄어요. 그래서 BTS도 나오고, 오징어 게임도 나오고, K-치킨이 세계를 정복한 거 아니겠습니까?
근데 왜 자꾸 북한 따라하려고 하는 걸까요? 북한이 하는 건 히틀러가 했던 거, 스탈린이 했던 거, 김일성이 했던 거, 그리고 지금 김정은이 하고 있는 거예요. 다양성 억압, 창의력 말살, 국민들 숨 막히게 만들기. 이게 21세기에 무슨 매력이 있다고 따라하려는 걸까요? 제 생각엔 진짜 별로예요! 아니, 북한 따라할 시간에 차라리 K-드라마 한 편 더 보세요. 그게 훨씬 더 재밌고, 훨씬 더 “대한민국”다워요!
공산화 프레임, 이제 좀 웃기게 보내줍시다! 👏
솔직히, “공산화” 프레임은 이제 좀 식상하지 않나요? 선거 때마다 “빨갱이”니 “공산화”니 하면서 겁주려고 하지만, 국민들은 이미 그거 다 꿰뚫어보고 있어요. 우리나라 국민들,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다고요! 스마트폰으로 X에서 밈 보고, 넷플릭스 보면서 치킨 뜯고, 주말엔 캠핑 가고… 이게 바로 대한민국 국민의 삶이에요. 공산화? 그거 그냥 옛날 영화 속 괴생명체 같은 거예요. 무섭게 생겼지만, 실체는 없죠.

선거철 ‘공산화 프레임’ 핵심 요약
그러니까, 다음 선거 때 또 “공산화” 타령 나오면, 이렇게 말해줍시다. “공산화? 오, 그거 진짜 어렵거든요! 김대중도, 노무현도, 문재인도 못 했는데, 설마 이재명이 할까요? 그냥 치킨이나 한 마리 시켜먹죠!” 하하, 이 정도면 공산화 프레임도 웃음거리로 만들 수 있지 않겠어요?
자, 여러분, 공산화 걱정은 그만하고, 오늘 저녁 메뉴 뭐 먹을지나 고민합시다. 치킨? 피자? 아니면 짜장면? 대한민국은 이렇게 맛있는 다양성이 있는 나라니까요! 🍕🍗🍜